고객지원 전문가(CE) 직무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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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ternative Title
Job Analysis of the Work of Customer Experts
Author(s)
김현수김봉태김천옥이돈섭정성준최호준
Publication Year
2001-12-30
Created
2001-12-30
URI
https://www.krivet.re.kr/repository/handle/202405/753
Abstract
전산시스템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컴퓨터 사용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수렴하여 고객의 환경과 문제의 원인을 분석하고, 관련 사례를 조사하여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고객들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의사결정을 유도하고, 작업계획서를 작성하여 문제를 해결하며, 사후관리, 유지보수, 교육 및 고객상담, 그리고 이와 관련한 하드웨어 · 스프트웨어 ·네트웍을 설치하는 직무이다.
Table Of Contents
Ⅰ. 직무분석 1
1. 직종명 1
2. 직무의 정의 1
3. 직무의 모형 2
4. 직업 명세서 3
5. 직무 명세서 8
6. 작업 명세서 12
Ⅱ. 지식·기술·기능·도구/코스 Matrix 49
1. 작업/지식·기능·도구/코스 Matrix 49
2. 작업/Course Matrix 57
Ⅲ. 직업교육훈련과정 59
1. 교육훈련 Course Profile 59
2. 교육훈련 교과목 Profile 63
3. 교육훈련 Road Map 76
Ⅳ. 출제기준 79
Ⅴ. 직업교육훈련 안내 85
부 록 87
Publisher
한국직업능력개발원
Citation
김현수. (2001-12-30). 고객지원 전문가(CE) 직무분석.
Type
Book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자료 및 Paper > I. 연구자료 (1997~현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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