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분석] 포용과 성장을 위한 학교혁신

Metadata Downloads
Author(s)
이종재김영식
Publication Year
2019-06-15
Created
2019-06-14
URI
https://www.krivet.re.kr/repository/handle/202405/9275
Abstract
I. 4차 산업혁명과 양극화
Ⅱ. 한국 교육이 직면한 새로운 도전
Ⅲ. 포용과 성장을 위한 학교혁신
1. 포용과 성장을 위한 학교혁신
■ 학교혁신의 개념
■ 학교혁신의 전개
2. 포용과 성장을 위한 학교혁신의 난점
3. 학교혁신 추진전략
Ⅳ. 포용과 성장의 학교혁신을 위한 과제
1. 교육 운영 패러다임의 전환
2. 평등성 vs 수월성
3. 학업성취 기준 및 개념의 재정립
4. 학교별 교육의 중점 설정
5. 사회적 약자를 위한 교육복지체제 구축 및 운영
■ 조기 개입의 원칙(developmental timing)
■ 교육지원 프로그램 운영자들의 전문적 역량 보유(professional training)
■ 관련 프로그램과의 협동적 조정(coordinated services)
■ 보충적 교수-학습 활동 제공(compensatory instructional benefits)
■ 집중도, 제도적 지원, 그리고 책무성
Publisher
한국직업능력연구원
Type
Other
Appears in Collections:
연속간행물 > II. THE HRD REVIEW (2004~현재)
Files in This Item:

SNS Share

  • qrcode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