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의 직업교육훈련 국가전략 1998∼2003
- Alternative Title
- A Bridge to the Future: Australia's National Strategy for Vocational Education and Training 1998~2003
- Author(s)
- 김환식
- Publication Year
- 2001-12-31
- Created
- 2001-12-31
- URI
- https://www.krivet.re.kr/repository/handle/202405/1316
- Abstract
- 이 연구자료는 "호주 국가훈련위원회의 직업교육훈련 국가전략(A Bridge to the Future: Australia's National Strategy for Vocational Education and Training 1998-2003)"을 번역한 것으로서 현재 호주의 직업교육훈련에 관한 핵심수행평가척도, 정보화 시대의 직업교육훈련, 공평한 성과의 달성이라는 국가전략을 살펴 볼 수 있을 것이다.
- Table Of Contents
- 미래로의 연결: 호주의 직업교육훈련 국가전략
Ⅰ. 서문 1
Ⅱ. 머리말 3
1. 변화를 일으키는 주요 동력 3
2. 일과 생활에서의 기술 5
3. 직업능력(work skills)의 중요성 증대 6
Ⅲ. 직업교육훈련의 비전 7
1. 목표 1: 호주 국민의 일의 세계 참여에 필요한 자질과 능력 신장 8
2. 목표 2: 노동시장에서의 이동성 강화 24
3. 목표 3: 직업교육훈련에서의 공평한 성과 달성 29
4. 목표 4: 훈련에 대한 투자 확대 32
5. 목표 5: 직업교육훈련에 대한 공공 투자가치의 극대화 38
Ⅳ. 국가 전략의 실행 41
1. 국가 전략의 집행에 대한 검사와 보고 41
부록 43
1. 핵심수행평가척도 43
호주의 직업교육훈련 국가전략(1998∼2003)에 대한 보조자료
I. 직업교육훈련 평가를 위한 핵심수행평가척도 47
1. 목적 47
2. 서론 47
3. 배경 48
4. 직업교육훈련에서의 핵심수행평가척도 49
5. 핵심수행평가척도 50
6. 핵심수행평가척도를 실행하기 위해 필요한 작업 56
7. 핵심수행평가척도의 평가 결과보고 57
8. 향후 추진 방향 58
9. 참고문헌 58
Ⅱ. 정보화시대의 직업교육훈련: 시야를 넓히기 59
1. 목적 59
2. 일과 생활 속의 기술 60
3. 변화하는 시대 63
4. 호주가 시기적으로 지역적으로 좋은 입지를 점하고 있는 이유 69
5. 호주 직업교육훈련 영역이 갖춘 유리한 조건 69
6. 훈련중인 개인에게 미치는 영향 73
7. 범정부적인 대책 75
8. 문제해결을 위한 대응책 77
9. 향후의 방향 78
10. 맺음말 83
Ⅲ. 공평한 성과의 달성 85
1. 목적 85
2. 머리말 85
3. 핵심 쟁점 86
4. 현황 88
5. 정책개발과 집행을 위한 기본계획 91
6. 형평성과 관련된 직업교육훈련체제의 수행성과 측정 97
7. 향후의 방향 101
부록 A: 고객 집단 분석 103
1. 여성 103
2. 원주민과 토레스 해협의 섬주민 104
3. 장애인 106
4.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 108
5. 요구되는 문해력과 수리력이 결여된 사람 109
6. 시골과 벽지의 주민 111
부록 B: 여성 113
부록 C: 원주민과 토레스 해협의 섬주민 116
부록 D: 장애인 119
부록 E.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 121
부록 F: 시골과 벽지 주민들 123
- Publisher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 Citation
- 김환식. (2001-12-31). 호주의 직업교육훈련 국가전략 1998∼2003.
- Type
- Book
-
Appears in Collections:
- 연구자료 및 Paper > I. 연구자료 (1997~현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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