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정규 교과에서의 진로교육 현황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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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김나라
Publication Year
2008-11-30
Created
2008-11-30
Keyword
진로교육교과통합 진로교육호주의 진로교육
URI
https://www.krivet.re.kr/repository/handle/202405/3034
Abstract
진로교육은 현대 사회의 급격한 변화로 중요성이 점점 강조되고 있다. 특히 학교에서의 진로교육이 중요하다는 논의가 계속 되고 있는 가운데, 고등학교에서「진로와 직업」교과를 선택 운영하고 있지만, 내실 있게 운영되기 힘든 구조를 가지고 있다. 이를 위한 해결책으로 ‘교과통합을 통한 진로교육’에 대한 논의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에 주요 선진국들은 정부차원에서 교육과정 내에 진로교육을 통합시키는데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여기에서는 주요 선진국 가운데 호주의 교과통합 진로교육을 위한 연방정부의 노력, 주정부별 정규 교과 내 진로교육 현황, 정규 교과에서의 진로교육 내용을 분석하여 제시하였다. 또한 이러한 사례분석이 우리나라 교과통합 진로교육에 주는 시사점을 찾고자 하였다.
Table Of Contents
Ⅰ. 개요 1
Ⅱ. 교과통합 진로교육을 위한 연방정부의 노력 2
Ⅲ. 주정부별 정규 교과 내 진로교육 현황 5
Ⅳ. 정규 교과에서의 진로교육 내용 분석 7
Ⅴ. 종합 및 시사점 32
참고문헌 35
Publisher
한국직업능력개발원
Citation
김나라. (2008-11-30). 호주 정규 교과에서의 진로교육 현황 분석.
Type
Report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자료 및 Paper > IV. Working paper (2004~현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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