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직업계고 교육과정 개정 각론 시안 개발 연구: 전문 공통 과목

Metadata Downloads
Author(s)
박동열이수정김종욱오관택진숙경이철현
Publication Year
2022-12-31
Created
2023-02-06
Keyword
직업계고 교육과정교육과정 개정
URI
https://www.krivet.re.kr/repository/handle/202405/5983
Abstract
○ 본 연구의 목적은 직업계고 교육과정 총론 개정을 위한 선행연구에 기초하여 ‘미래형 교육과정 총론 주요 사항’(2021.11.)의 취지에 부합하고 2022 직업계고 교육과정 총론과 연계할 수 있는 2022 직업계고 교육과정 각론 시안 개발 지침에 따라 전문 공통 교과 3개 과목의 각론 시안을 개발함과 동시에,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에서 개정된 내용을 직업계고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에 관한 인식을 파악하는 데 있음.
Table Of Contents
요 약
제1장 서 론_1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
제2절 연구의 내용 및 방법 5
제2장 전문 공통 과목 각론 개발 지침 및 개발 단계별 의견 수렴_13
제1절 전문 공통 과목 각론 개발 지침 15
제2절 전문 공통 과목 각론 개발 단계별 의견 수렴 29
제3절 전문 공통 과목 개정 및 적용에 관한 인식 및 요구 분석 87
제3장 전문 공통 과목의 각론 시안_111
제1절 ‘성공적인 직업 생활’ 과목의 각론 시안 113
제2절 ‘노동 인권과 산업 안전 보건’ 과목의 각론 시안 125
제3절 ‘디지털과 직업 생활’ 과목의 각론 시안 142
제4장 요약 및 제언_155
제1절 요약 157
제2절 제언 160
참고 문헌_164
Publisher
교육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Citation
박동열. (2022-12-31). 2022 직업계고 교육과정 개정 각론 시안 개발 연구: 전문 공통 과목.
Type
Research Report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II. 수탁보고서 (1997~현재)
Files in This Item:

SNS Share

  • qrcode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