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직업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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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손민지
Publication Year
2016-09-29
Created
2016-09-29
URI
https://www.krivet.re.kr/repository/handle/202405/9086
Abstract
Ⅰ. 직업교육 정책
□ 교육부·한국연구재단, 「2016년 대학 특성화사업(CK)」재선정 평가(신규 포함) 최종 결과 발표(2016.9.5.)
□ 교육부, 「산학협력 5개년 기본계획 2016~2017년도 세부시행계획」발표(2016.8.29.)
□ 교육부·한국연구재단, 「2016년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SCK)」2기 출범식 개최(2016.8.19.)
□ 교육부·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6년도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시행계획 공고(2016.8.16.)
□ 교육부 「직업교육훈련 촉진법 시행령」일부개정령안 국무회의 의결(2016.7.26.)

Ⅱ. 직업교육 통계

◈ 2015년 교육기본통계
□ 2016년 유·초·중등학교 수는 전체 20,835개교로 전년 대비 106개교 증가
□ 유·초·중등 전체 학생 수는 6,635,784명으로 전년 대비 184,143명(2.7%) 감소
□ 2016년도 취학률은 초등학교, 중학교 각각 98.1%, 94.9%로 전년 대비 0.4%p, 1.4%p 감소하였으나 유치원 고등학교는 각각 50.7%, 94.1%로 전년 대비 1.3%p, 0.6%p 증가
□ 고등학교의 졸업 후 진학률은 69.8%로 전년 대비 1.0%p 감소
□ 학교급별 학업중단율은 초등학교 14,555명(0.5%), 중학교 9.961명(0.6%), 고등학교 22,554명(1.3%)으로 초등학교는 전년과 동일, 중학교와 고등학교는 전년 대비 각각 0.1%p, 0.1%p 감소
Publisher
한국직업능력연구원
Type
Other
Appears in Collections:
연속간행물 > II. THE HRD REVIEW (2004~현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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