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업계고 학점제 담당 교사의 경력, 지역 규모에 따라 인지도 차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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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일 | 2024.07.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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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계고 학점제 담당 교사의 경력, 지역 규모에 따라 인지도 차이”
□ 직업계고 학점제 담당 교사의 교직 경력과 학교가 있는 지역 규모에 따라서 학점제 운영에 대한 인지도의 차이가 나타났다.
□ 주요 분석 결과(붙임 KRIVET Issue Brief 284호 참조)는 다음과 같다. <표2> 학점제 담당자의 학점제 및 학점제 운영 인지 정보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 - 교직 경력이 15년 이상(15년 이상~20년 미만 3.50점, 20년 이상 3.42점)인 경우 5년 미만(2.91점)인 경우보다 학점제 운영에 대한 인지도가 높았다. ○ 직업계고 학점제 담당 교사들은 ‘직업계고 학점제에 대한 전반적 이해’와 ‘최소 성취수준 미도달자에 대한 보충학습 과정 운영’에 대한 컨설팅 요구가 높았다. <그림1> 학점제 담당자의 컨설팅 수요 내용 순위별 최다 응답 항목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 - 직업계고 학점제 컨설팅 24개 항목(세부 문항 53개) 중 학점제 담당 교사들이 우선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항목은 ‘직업계고 학점제에 대한 전반적 이해’가 24.5%로 1순위로 꼽혔다. <표1> 학점제 담당교사 특성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 - 직업계고 학점제 담당 교사 중 43.1%는 학점제 담당 기간 ‘6개월 미만’이라고 답해 비중이 가장 컸다. ‘3년 이상’인 경우는 10.5%로 조사됐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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