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

보도 목록의 상세의 제목,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정보
“한국형 직업기술교육훈련 K-TVET 아프리카와 공유”
등록일 2024.06.26
첨부파일

“한국형 직업기술교육훈련 K-TVET 아프리카와 공유”

직능연, UNESCO 및 아프리카 5개국 전문가와 BEAR 3단계 논의

 

□ 한국직업능력연구원(원장 고혜원)은 한-아프리카 교육협력포럼(6.24.~6.28.)의 일환으로 6월 26일(수) 세종국책연구단지 청사에서 기관 세미나를 개최했다.

< 사진 > 첨부파일 참조

※ 고혜원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원장(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은 한-아프리카 교육협력포럼의 일환으로 6월 26일(수) 세종국책연구단지 청사에서 기관 세미나를 개최했다.

 

○ 이번 세미나는 Better Education for Africa’s Rise(이하 BEAR) 3단계 사업 수행을 위하여 한-아프리카 교육협력포럼의 일환으로 개최한 것이다.

○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은 BEAR 3단계 사업 참여국(나이지리아, 코트디부아르, 가나, 시에라리온) 일부의 직업기술교육훈련(TVET)분야 현황 발표를 진행했다. 이어 유네스코 본부의 BEAR 3단계 관계자들과 협의회를 가졌다.

○ 이어 한국의 농업 및 미용 특성화고등학교인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를 방문했다.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 방문을 통해서 한국의 특성화고 운영과 교육과정 우수 사례를 아프리카 개발도상국과 공유했다.

 

□ 고혜원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원장은 “BEAR 3단계 사업은 국가별 특징을 고려한 접근법을 통해서 직업기술교육훈련 분야 이해관계자들에게 역량 개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아프리카에 한국형 직업기술교육훈련(Korea-TVET)의 전문성과 경험을 전파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한편,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은 1999년 제2차 UNESCO 세계직업기술교육훈련회의 공동개최, 2000년 UNESCO 직업기술교육훈련 우수센터(UNESCO Regional Center of Excellence in TVET) 선정 및 2012년부터 현재까지 동아시아·동남아시아 UNESCO UNEVOC 클러스터 코디네이팅 센터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끝).

보도 콘텐츠 문의처
홍보팀 · 이창곤 · 044-415-5031

사이트맵